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애플카 전기차 출시 예고 과연 아이폰 만큼 획기적일까?

by 행복나무정원사 2020. 12. 24.
반응형

애플카 전기차 출시 예고 과연 아이폰만큼 획기적일까?

 

환경의 문제로 인해 점점 내연기관의 차량들이 줄어들고 있는 요즘 전기차가 그만큼 대세인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전기차하면 테슬라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런 전기차의 최장자에게 도전장을 내민 회사가 등장했습니다.

그 회사는 애플입니다. 우리에게 아이폰으로 세상의 이변을 만들어낸 업체이기도 합니다.

 

이런 애플이 전기차를 만든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하였고 그 이름은 '애플카'라고 칭해지고 있습니다.

애플에서는 2024년 전기차를 출시하겠다는 이야기가 계속 나오는 실정인데요 애플하면 사용자의 편의성과 다자인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어떤 디자인으로 어떻게 사용자를 편리하게 해줄수 있는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애플에서는 아무런 이야기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품 출시 전에 아무런 정보도 주지 않는 것이 애플의 특징 중에 하나이기 하죠


애플 전기차 프로젝트 타이탄

 

애플의 전기차 혹은 자율주행의 프로젝트는 2014년부터 시작한것을 확인되고 있습니다. 처음에 전기차를 연구를 했다가 자율주행으로 바뀌고

 

테슬라 모델3 생산책임자를 영입하면서 다시 전기차를 연구하는것이 아니냐는 소문이 돌고 엎치락 뒷치락 하는 내용들이 들려왔습니다.

 

하지만 이런 내용에서도 알수 있듯이 애플은 2014년부터 전기차를 연구해왔다는 것이고 자율주행또한 연구를 겸한바 있다는 것입니다.

 

국내에서는 이런 정보가 아예 없어서 해외기사를 통해서 밖에 접할수 없는 실정입니다.

 

이 기사에 따르면 애플은 테슬라처럼 완성된 차량으로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전기차 하면 베터리가 생명인데 애플은 지금까지와는 판이 다른 혁신적인 배터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기대가 되네요 애플이 무언가를 준비한다고 하면 정말 기대가 됩니다. 저만 그런가요? 

 

아이폰이 처음 출시될때처럼 '애플카'가 출시될 때도 전 세계를 발칵 뒤 접어 놓을 만한 무엇을 가지고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테슬라는 애플을 경쟁사로 생각할까?

 

테슬라의 CEO인 일런머스크는 자신의 경쟁사는 누구라고 생각하고 있을까요?

 

독일 3사? 구글? 아님 애플?

 

일런머스크가 생각하는 직접적인 경쟁사는 애플인거 같습니다.

 

실제로 지난 미국의 한 방송에서 구글과 애플에 대한 생각을 물은 바 있는데요

 

그때 답변은 "구글은 자동차 회사가 아니다" "애플은 직접적인 경쟁사 입니다."라고 언급을 하여 애플에 대한 일런머스크의 생각을 알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테슬라의 일런머스크도 애플이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면 직접적인 경쟁사가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테슬라와 애플의 경쟁구도가 펼처진다면 환호할 만한 혁신적인 아이템이 나올 수 있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내용이니 안 반길 수가 없겠습니다.

 

2024년 애플이 야심차게 준비하는 전기차인 '애플카'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